금융위원회 이것들 전화 드럽게 안받네 일 안하냐? 02 2100 169602 2100 169202 2100 169102 2100 1690 대출
02 2100 169602 2100 169202 2100 169102 2100 1690 대출 규제 관련해서 문의 전화하려는데일반 핸드폰 번호로 오는거 일부러 안받네 일안하냐?이것들 전호ㅏ 계속 안받네 분명 통화중인거 확인했는데신호음 가도 안받네 내선번호만 통화하냐?받을때까지 매일 번호당 100번씩 전화해야지 좋은말할때 받아라
1. 대표번호 02‑2100‑2500이 더 효율적입니다
금융위원회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대표전화는 02‑2100‑2500으로, 일반 민원은 이 번호를 통해 연결하는 게 가장 확실해요 korea.kr.
특정 과 담당자 연결이 안 될 경우, **대표번호로 “대출규제 관련 담당 부서 연결 요청”**이라고 상담원에게 요청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금융위원회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운영입니다 hidomin.com.
이내선 특성상 **점심시간이나 퇴근 직전(17–18시)**은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어려울 수 있어요.
오전 9시 직후나 오후 2~3시쯤 한가할 때 전화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금융소비자포털 등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민원 접수와 상담 예약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hf.go.kr+4news.kbs.co.kr+4for-your-life.tistory.com+4
대표번호 연결이 어렵다면 온라인으로 민원제기 후, 콜백 요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금융감독원 '1332 콜센터'도 활용 가능
대출 관련 문의라면 금융위뿐 아니라, 금융감독원 콜센터(1332) 또는 '보이는 1332' 앱을 통해 상담받는 것도 추천드려요.
ARS 과정을 생략하고 화면에서 바로 상담 가능한 메뉴 선택이 가능해 빠릅니다 fsc.go.kr+4eiec.kdi.re.kr+4hidomin.com+4.
1. 대표번호 02‑2100‑2500로 연결 요청 2. 오전 9시 직후 또는 오후 한가한 시간대 통화 시도 3. 온라인 민원 접수 → 콜백 요청 4. 1332 금융감독원 콜센터/앱 활용
민원 업무 처리 지연은 정말 스트레스지만, 위 방법들로 접근하면 좀 더 효율적으로 상담 받을 수 있을 거예요.
혹시 경로별로 시도해보시고, 진행 상황이나 결과 알려주시면 추가로 도와드릴 수 있어요. 도움 필요하시면 언제든 말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