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에어컨 고장, A/S 한 달 기다려야 한다는데 폭 안녕하세요. 정말 너무 힘들고 답답해서 이렇게 지식인에 도움을 요청드립니다.저희 집은
안녕하세요. 정말 너무 힘들고 답답해서 이렇게 지식인에 도움을 요청드립니다.저희 집은 삼성 에어컨을 사용 중인데, 2025년 7월 9일에 고장 접수를 했습니다.그런데 수리 예정일이 8월 11일이라고 안내받았습니다.무려 한 달을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지금은 기온이 38~39도에 달하는 폭염입니다.아이도 있고, 부모님도 함께 사시는데, 에어컨 없이 이 더위를 버티는 게 거의 생존의 문제입니다.정말 말 그대로 밤에는 땀을 흘리며 뒤척이고, 낮에는 더위로 아무것도 못 하고, 하루하루가 고통스럽습니다.삼성 측은 ‘위험지역이라 방문이 어렵다’고 하지만,그럼 처음부터 그런 지역엔 설치도 하지 말았어야 하지 않나요?사설 업체에 문의하니 삼성보다 2~3배 비싼 비용을 요구하고,삼성 측은 아무 조치 없이 한 달 뒤에나 온다 하니 너무 무책임하고 억울합니다.정말 급한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라도 조금이라도 빠르게 수리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삼성 A/S 빠르게 받을 수 있는 팁✔️ 지역 담당 엔지니어 직접 연락하는 방법✔️ 한국소비자원이나 다른 기관에 민원 넣어서 속도 낼 수 있는 방법✔️ 혹시 임시 대체 냉방기기 지원 요청 가능한지혹시 저처럼 겪으셨던 분들이 계시면 경험 공유 부탁드리고,조금이라도 도움 주실 수 있다면 간절히 기다리겠습니다.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입니다…
원래 성수기엔 A/S가 밀릴 수 밖에 없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의 경우, 지역센터에 소속된 엔지니어가 직접 수리를 하는 방식인데, 빠른 수리를 위해서는 일단 예약접수 해 놓고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조금 더 빠른 일정 없냐고 물어보면 됩니다. 그러면 담당 엔지니어분한테 연락을 하든, 뭘 하든 어떻게든 조치를 취해줄 겁니다.
저희 기관의 경우, 에어컨 실외기가 오래되어 자주 고장나서 1년에도 여러 번씩 수리를 하기 때문에 엔지니어분 연락처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정집의 경우, 에어컨 수리를 자주 할 일이 없기 때문에 엔지니어분 연락처가 없는 경우가 많죠. 이 부분은 제 경험에 의하면, 그냥 고객센터에 연락하셔서 담당 엔지니어랑 연락할 방법이 없는지 여쭤보면 됩니다. 혹은 상담사가 엔지니어분한테 연락 취해서 요청사항을 전달해 주기도 합니다.
우선 더운 날씨에 고생이 많으실 텐데, 최대한 공공기관이나 마트 건물 등 더위를 피할 수 있는 곳에서 시간을 보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