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1 자퇴생 한림예고 재입학 09년생 올해 고1이고 일반고에 입학한지 두달만에 자퇴를 했습니다..ㅜㅜ 성적도 있고
09년생 올해 고1이고 일반고에 입학한지 두달만에 자퇴를 했습니다..ㅜㅜ 성적도 있고 나름 이유가 있어서 자퇴를 했는데제가 한림예고에 너무 가고싶거든요..?ㅠㅠ 영상제작과 제작전공으로 너무 가고싶은데 제가 작년에 연예과 시험을 봤다가 떨어져서 좀 강제로..? 동네 일반고를 간거라ㅠㅠ지금 검정고시학원에 다니고 있는데 엄마는 내년 4월에 있는 시험 응시를 하고 고득점으로 대학에 가는걸 원해요… 아빠는 그래도 특성화고라도 학교에 다시 갈 생각은 없냐고 자주 물어보는데제가 한림 시험을 다시 봐서 입학하고싶다니까 엄마랑 진짜 너무 크게 싸우ㅕ서ㅠㅠ 그 이후로는 잊고 살다가 갑자기 뽐뿌가 도졋어요… 지금 상황에서 현실적으로 예고가 정말 도움이 안될까요?아니면 그냥 검고치는게 나을까요..ㅜㅠㅠ 엄마는 제가 환상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전 정말 너무 가고싶어요….엔터사 취직하는게 목표입니다..ㅜㅠㅠㅜㅠㅠ
객관적으로 보면 부모님의 권장과 질문자님의 선택은 둘다 장단점이 있어요
어차피 엔터쪽 진로는 영상제작쪽(시각디자인)으로 가려면 미술입시가 필연적이기 때문에 부모님 말씀 처럼 공부 열심히 해서 일찍 검정고시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입시에만 전념을 하면 실기에만 집중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근데 이런 경우에는 검정고시 성적을 인정하지 않는 상위권 대학교가 꽤 있어서 대입시행계획 같은거 관심있는 대학교 사이트 들어가서 확인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질문자님이 말씀하신 선택사항은 예고 특성상 성적을 비교적 쉽게 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또 내신성적이 있기 때문에 검정고시 처럼 대학 지원에 큰 제약이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지금이 이미 8월 말 가까이 되는 시점이라 예고 입시 실기를 치루기에는 시기가 좀 늦은것이 걸리네요 올해 또 떨어지면 시간만 버리고 다음년도 시험을 지원해야 할 수도 있어요. 아마 9월이면 원서 접수를 했던것 같은데 그 전까지 조금 더 고민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예고를 다녀본 입장으로서 대학교는 재수 반수가 일반적이지만 고등학교는 굳이..? 추천드리고 싶지 않네요.. 올해 지원해도 이미 다른 학생들과 1살 차이가 나니까요 또 실패하면 내후년이 될수도 있고요 질문자님께서 위에 사항을 잘 고려해보시고 신중하게 결정하시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