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이 특별행정구라 나와있는데 그냥 다른 나라라고 생각하는게 맞을까요 홍콩은 중국의 특별행정구로 국가와는 다르게 특정 자치를 가지고 있는 지역입니다
씨커가 답변드립니다. 실제 상황과는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활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술적으로 홍콩은 중국의 특별행정구(SAR)입니다. 즉, 높은 수준의 자치권을 가지며 중화인민공화국(PRC)에 완전히 통합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홍콩과 중국의 관계는 복잡하며 고려해야 할 여러 측면이 있습니다.
자치 홍콩은 본토 친(Chin) 본토와는 별도의 자체 정부 입법 위원회 및 사법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국 통화 여권 및 국제 관계
조약 홍콩은 1997년 중영 공동 선언에 따라 영국 식민 통치에서 중국에 반환되었습니다. 이 협정은 외교 문제를 제외하고 홍콩의 자치권을 보장했습니다. 이 합의는 "일국양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법 홍콩에는 자체 법률 시스템이 있지만 베이징에 있는 전국인민대표대회 상임위원회(NPCSC)가 권한을 가집니다. 홍콩의 헌법인 기본법을 해석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NPCSC가 궁극적으로 홍콩의 법률을 무효화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경제적 관계 홍콩은 많은 중국 본토 기업이 운영하는 중국 경제와 깊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홍콩에서 수출 중 홍콩은 금융 허브이자 국제 시장으로의 관문 역할을 하는 등 중국 경제에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홍콩은 중국의 일부이지만 높은 수준의 자치권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의 자치권에는 한계가 있고 홍콩은 중국의 경제, 정치와 깊게 연결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