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초등6학년 자꾸 토해요 3년전에 전학하면서 계속 속이 메스껍다면서 헛구역질을 계속 해서 소아과, 내과

3년전에 전학하면서 계속 속이 메스껍다면서 헛구역질을 계속 해서 소아과, 내과 다 가봤고 큰 병원 소아 소화기내과에서 내시경까지 했는데도 이상없었구요  신경정신과 상담 권하셔서 갔더니 불안도가 높다며 불안을 낮추는 약 처방받아서 몇 달 먹고 괜찮아졌었어요 의사선생님이 이제 그만먹어도 되겠다하셔서 약 끊고도 1년정도 괜찮았던거같아요 그런데 6학년 여름방학쯤부터 다시 속이 안좋다더니 이제는 아침에 한번 점심에 한번 먹은거 다 토하고 물만 마셔도 토하구요 불안약 다시 상담해서 처방받아 먹고있는데도 계속 하루에 2~3번 토하네요 벌써 한 달 넘었는데 소화기내과에 다시 가봐야할까요? 아침에 학교가기전에 토하고, 오후에 학원가기전에 토하는걸보면 심리적인것같기도 한데, 구토가 계속되고있으니 위나 식도가 상했을거같아서.. 혹시 저희아이같은 상황을 겪으셨거나 부산 소아 소화기내과 잘 하는곳 아시는분들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
초등 6학년 자녀분께서 계속해서 토하는 증상으로 얼마나 힘드시고 걱정이 많으실지 정말 마음이 아픕니다. 3년 전에도 같은 일을 겪으셨는데 다시 재발했다니, 아이와 부모님 모두 정말 고통스러우실 것 같아요.
지금의 상황은 심리적인 요인과 신체적인 문제가 복합적으로 얽혀 있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아침에 학교 가기 전, 학원 가기 전에 토하는 패턴은 분명 심리적인 불안감과 연관이 있을 수 있지만, 구토가 한 달 넘게 지속된다면 아이의 몸도 많이 지쳐있을 뿐 아니라 식도나 위에도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탈수나 영양 불균형 등 이차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고요.
따라서 지금은 다시 한번 소화기내과 진료를 통해 아이의 현재 신체 상태를 정확히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심리적인 원인이 강하다 해도, 신체적인 문제를 배제할 수는 없으며, 지속적인 구토가 아이에게 더 큰 스트레스를 줄 수도 있습니다.
부산 지역의 소아 소화기내과를 찾으신다면, 부산성모병원 소아소화기영양 진료과를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곳에는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선생님이 계시고, 소아 소화기영양분과 전임의 수료 경력이 있으신 분도 계신다고 합니다 . 아이의 특수한 상황을 이해하고 심도 있는 진료를 해주실 수 있을 거예요.
진료를 가실 때는 3년 전 진료 기록과 이번에 불안약 처방받으신 내용 등 아이의 전반적인 병력을 상세히 설명해주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겁니다. 소아 소화기내과 전문의 선생님과 상담하여 현재 아이의 신체 상태를 파악하고, 필요하다면 심리 상담이나 정신과 진료와 연계하여 통합적으로 아이의 어려움을 해결해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이의 건강이 얼른 회복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힘내세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