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중3 예비 고1이에요 내신 대비 안할때는 고1 모의고사를 많이 숙제로 줬는데 저는 그거 하나도 안풀고 딴 숙제하고 모고는 배껴가고 그랬거든요…. 근데 이번에 내신 끝나면 11월부터 고등부로 쌤이 바뀌어서 고2 모고를 수업시간에 플게 하신다는거에요.. 저 너무 불안해요 고1 모고도 못푸는데 수업시간에 제가 고2 모고를 풀수 있을까요? 학원 바꾸고 싶은데 갈데도 없고 엄마도 싫어하시고.. 지금부터 내신이랑 고1 모의고사 조금씩 풀면 고등부로 갔을때 쪽 안당할수 있을까요? 지금 반 그대로 올라가는거라 애들이 다 저 80점은 나오는줄 알거든요 도와주세요
학원변겨 선행을 하면서 많은 과제들을 소화하다보면 힘들 수 있지요. 어떤 마음으로 배끼게 되고 레벨테스트가 있기 때문에 항상 학업에 대한 압박을 받아가면서 지금 버티고 있는게 보여집니다.
고등1학년 모의고사도 제대로 풀고 있지 않는다고 했고, 고등2학년 모의고사에 대한 문제풀이에 대한 두려움이 당연히 있을테고요. 학원을 변경하고 싶어도 부모님에게 말 못하는 마음도 역시 이해는 됩니다.
당장의 두려움과 점수에 대한 스트레스로 인해 힘든 마음이 충분히 이해는 되지만,
장기적으로 보았을때는 걱정이 되는 부분이 있어요. 우선 성적이 제대로 나오려면 기본과 개념부터 알아야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문제풀이가 이루어져야 하잖아요.
계속, 이대로 기초적인 바탕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점수가 잘 나올수가 없을거예요.
미래적으로 보았을때 님께서 점수가 안나오는 이유를 지금 충분히 알고 계시기 떄문에 개념이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복습이 먼저 이루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선행은 복습과 함께 병행하면서 가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부모님께 이와같은 사정을 충분히 말씀드리면 부모님께서는 처음에는 잔소리가 이어질 순 있겠지만 님의 힘든부분을 그냥 두고보진 않으실거예요.
방법을 찾아주실수 있고 함께 고민해볼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어려움이 생기거나 혹시 더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데 주변에 털어놓을 사람이 없다면, 언제든지 365일 24시간 열려 있는 무료 청소년 전화 1388이나 모바일(문자) 또는 카톡 플러스 친구 #1388을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 전화 1388로 전화를 걸면 주변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인근 기관을 알려줍니다.
추가로 필요로 하는 부분들을 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
- 사이버(인터넷 채팅) 상담: www.cyber1388.kr 에 접속해서 채팅 상담 실시
- 사이버(게시판) 상담: www.cyber1388.kr 에 접속해서 공개, 비밀상담 실시
- 전화상담: 1388 또는 지역번호+1388로 전화
- 문자상담: #1388번으로 문자로 상담 실시
-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1388과 친구 맺기 후 상담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