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title icon
대학 수강신청 관련 아직 고3인데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 물어봅니다. 대학에서 수강신청은 인원수가
아직 고3인데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 물어봅니다. 대학에서 수강신청은 인원수가 제한되어 있으니 선착순으로 뽑는거 같아보이는데 그럼 실패하면 제 전공과랑 아예 다른 수업 밖에 못들을수도 있는 건가요? 예로 제가 전자,메카트로닉스과로 지원했는데 수강신청에 실패하면 아예 제 전공과 다른 수업 밖에 못듣나요? 아니면 자신의 전공에 맞춘 수업이 따로 존재하나요? 대학가기 전에 알아야 할 것 같아서 질문합니다.
극단적인 경우 그럴 수 있기는 합니다.
다만 대학 과목은 해당 학과 학생 위주로 듣는 전공 과목이랑 학과 구분없이 듣는 교양 과목으로 나뉘기 때문에 자기 전공을 전혀 못 듣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전공 과목의 경우 대부분 해당 학과 학생이 들으며, 복수/부전공 혹은 흥미가 있어 그냥 듣는 소수의 학생 정도라 보통 전공 과목은 어느 정도 여유가 있는 편입니다.
설령 신청 실패했어도 개강 첫 주 정정기간 동안 교수에게 요청해서 증원(수강신청 가능 인원을 늘림)해서 듣는 경우도 많고요.
반면 교양 과목은 신청 인원이 많고 증원도 많기 하기 어려워서 어쩔 수 없이 듣고 싶은 게 아닌 다른 과목 듣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